LA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방문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la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제가 직접 체험한 어트랙션과 다양한 공연들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영화와 TV 속 세계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던 순간들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방문을 계획중이신 분들께 어트랙션 추천도 함께 해드리려고 하니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방문 시기는 2022년 3월로, 코로나가 유행했을 때여서, 방문객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었어요.
저는 묵었던 한인민박에서 셔틀을 운행해주셔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해리포터 마법사 세계 ( The Wizarding World of Harry Potter )
가장 먼저 간 곳은 해리포터 마법사 세계였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마법 세계를 생생하게 재현한 테마 구역으로, 저를 비롯한 전 세계 해리 포터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이곳에선 어린 아이들이 마법사 옷을 입고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호그와트와 호그스미드와 같이 영화 속에서만 보던 다양한 장소와 경험을 실제로 할 수 있습니다.
해리포터를 너무 재밌게 본 저로써는 뛰어난 퀄리티와 싱크로율에 너무 즐겁게 돌아다녔습니다.
또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마을 곳곳에 마법 포인트가 있습니다. 올리밴더의 지팡이 가게에서 지팡이를 사서 마법을 부릴 수 있어요.
어린아이들이 줄서서 하는걸 지켜봤는데 죽었던 동심들이 새록새록 살아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호그스미드의 "허니듀크" 라는 상점에서는 다양한 굿즈를 파는데요, 해리포터 덕후인 친구를 위해 젤리빈 ( 코딱지 맛, 토 맛, 비누 맛 등... ) 이랑 행운의 물약을 사다주었어요.
젤리빈은 술자리에서 벌칙용으로 먹었는데 차라리 술을 먹는게 나았습니다......
호그스미드에서 버터 비어도 판답니다. 해리포터 팬이라면 이건 못참죠.
무알콜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고, 크림 소다와 버터스카치가 조화를 이뤄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납니다.
저는 단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기대이하긴 했지만요.
해리포터 세계의 입구에는 호그와트로 가는 급행열차와 기관사 아저씨랑 사진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올리밴더의 지팡이 가게 ( Ollivanders )
올리밴더의 지팡이 가게 앞에 줄이 있었습니다.
놀이기구처럼 보이진 않았는데 흥미가 생겨서 들어가봤어요.
이곳은 마법 지팡이가 주인을 선택한다는 설정을 정말 잘 살렸는데, 지팡이를 받은 관광객이 주문을 외웠을 때 주문이 실패하고, 성공할때까지 다른 지팡이를 받습니다.
바라만 봐도 영화 속 장면이 오버랩되어 왠지 모를 감동을 받았습니다.
Harry Potter and the Forbidden Journey
해리포터 마법사 세계의 중심이 되는 랜드마크로, 성 안에는 인기 어트랙션인 포비든 저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놀이기구는 4D 효과와 다양한 특수효과를 통해 마법 빗자루를 타고 호그와트와 호그스미드 마을을 날아다니며 스릴 넘치는 모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불의 잔에 나온 혼테일과 그가 내뿜는 불, 디멘터에게 영혼을 빨리는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기대 이상으로 너무 즐거웠던 경험이었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방문 시 필수적으로 경험해야 할 어트랙션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리위자드 스피릿 랠리 ( Triwizard spirit rally )
영화 "해리포터와 불의 잔" 시리즈에서는 트리위저드 토너먼트라는 마법 학교 간의 전통적인 대회가 열립니다.
이 대회에는 호그와트, 보바통, 덤스트랭 세 학교가 등장합니다.
트리위자드 스피릿 랠리에서는 이 세 학교의 마법사들이 대결하는 장면을 재현하며, 독특한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아무런 정보가 없이 갔던 저에게는 뜻밖의 선물이 된 공연이었습니다. ( 근데 재미는 없습니다 ㅋㅋ)
스프링필드 ( Springfield )
스프링필드는 심슨네 가족들 ( The simpsons )에서 등장하는 도시입니다.
크러스티 버거와 모즈 타번같은 술집에서 더프 비어 ( Duff Beer )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Kwik-E-Mark에서 제 성이 붙은 키링을 사고 나오니 매장 앞에서 바트랑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심슨 라이드 ( The Simpsons - The ride )
심슨 라이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방문한다면 반드시 타야 할 최고 인기 어트랙션입니다.
심슨네 가족들을 주제로 한 4D 시뮬레이터 놀이기구로, 심슨 가족과 함께 스프링필드의 테마파크를 탐험하는 형태이며,
여러가지 재미있는 상황과 스릴 넘치는 장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라고 하지만, 제가 방문했을 당시 점검중이라 탈 수 없었습니다.....
한창 코로나가 유행하던 때라, 방문객이 없어서 모든 어트랙션을 즐기고도 시간이 남았던 저였지만
심슨라이드만큼은 탈 수 없어서 크게 상심했습니다....
스튜디오 투어 ( Studio Tour )
스튜디오 투어는 할리우드 영화 제작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어트랙션입니다.
이 투어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이 촬영되는 세트장과 특수효과를 직접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제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제 기억 상으로 킹콩, 죠스, 백 투 더 퓨처, 19곰 테드 등 유명 영화의 촬영 세트장들을 둘러 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것은 지진, 폭우, 홍수, 폭발 등의 특수 효과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구간이 있어요.
킹콩 구간에서는 3D 안경을 착용해 더욱 실감나는데, 킹콩인지 공룡인지 싸우다가 침이 휘날립니다.
그 침들 다 튑니다....ㅋ
돌아다니다가 슈렉보여서 슈렉이랑도 한 컷
미니언즈 어트랙션 ( Despicable Me Minion Mayhem )
미니언즈 캐릭터를 주제로 한 어트랙션입니다.
3D 안경과 특수 좌석을 이용한 시뮬레이터 놀이기구이며, 사람들을 미니언으로 변신시키며 놀이기구가 시작됩니다.
놀이기구 내내 미니언들의 장난이 이어지고, 3D 효과 뿐 아니라 바나나 냄새를 통해 4D 효과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다린 시간에 비해서 재미는 없었습니다.
지나가는길에 마다가스카르의 여우원숭이가 보여서 또 찍었습니다. ㅋㅋㅋ
미이라의 복수 ( Revenge of the Mummy - The Ride )
미이라의 복수는 어두운 실내에서 탑승하는 롤러코스터로, 어두운 환경을 활용해서 무서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탔다가 급발진해서 조금 놀랐어요.
이 어트랙션의 하이라이트는 중간에 후진 구간이 있는데, 뒤로 움직이면서 미라의 저주로부터 탈출하는 듯한 연출을 해서 더욱 몰입이 되는 느낌을 줍니다.
불, 연기, 번개 효과 등이 등장해서 미라의 저주를 더욱 실감 나게 만들긴 하지만요,
얘도 그닥....ㅋㅋㅋ 비추천합니다~
트랜스포머 ( Transformers - The Ride )
트랜스포머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인기 있는 어트랙션 중 하나입니다.
영화를 기반으로 한 3D 시뮬레이터이며, 관람객은 오토봇과 함께 디셉티콘들과 싸우며, 스릴 넘치는 모험을 하게 됩니다.
이 어트랙션은 3D 안경과 4D 효과를 결합해 트랜스포머 세계에 실제로 들어간 듯한 미친 몰입감을 느끼게 합니다.
해리포터, 쥬라기 월드, 트랜스포머가 몰입도가 정말 최상급이었습니다.
큰 스크린과 입체 음향, 물과 바람, 디셉티콘이 쏘는 미사일의 뜨거운 열기까지 더해져 생생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화에서 보던 연출들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빠른 전투 장면, 전투의 충격과 속도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
손에 꼽는 재미있는 어트랙션 중 하나입니다.
어트랙션을 즐기고 나오니 옵티머스 프라임과 사진을 찍을 수 있었지만, 줄이 너무 길어서 건너뛰었습니다.
쥬라기 월드 ( Jurassic World - The Ride )
쥬라기 월드 또한 인기 어트랙션 중 하나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쥬라기 공원"과 "쥬라기 월드"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수상 놀이기구입니다.
어트랙션은 배를 타고 이동하며 다양한 공룡들과 만나며, 다양한 크기의 공룡들이 실제처럼 움직이면서 등장합니다.
티라노사우르스 렉스, 인도미누스 렉스는 약간 아쉬웠지만 모사 사우르스는 너무 리얼하게 연출해놔서 깜짝 놀랐습니다.
어트랙션의 마지막엔 후룸라이드 처럼 급하강 구간이 있어서 옷이 젖을 수 있어요.
크게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은 아니지만, 뛰어난 연출과 현실감 넘치는 배경으로 눈이 즐거운 어트랙션입니다.
개인적으로 해리포터 다음으로 재밌게 즐겼습니다.
워터 월드 ( Water world )
워터월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에서 가장 인기있는 라이브 액션 쇼 중 하나로, 영화 "워터 월드"를 바탕으로 제작된 수상 액션 공엽으로, 진짜 꼭 보셔야하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필수 코스입니다!!
이 쇼는 스릴 넘치는 스턴트와 화려한 특수 효과로 유명하고, 물 위에서 벌어지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폭발 장면이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배우들이 모터 보트를 타고다니며 수상 스턴트를 선보이는데, 물 위에서 고난이도의 점프, 공중 회전, 추격전 등 스릴 넘치는 액션을 펼치고, 몸에 불을 붙이고 물에 뛰어드는 장면은 2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충격적입니다.
물 위에서 벌어지는 전투 외에도 대규모 폭발과 화염 특수효과가 사용되어, 쇼의 긴장감을 극대화하고 최상의 몰입도를 제공합니다.
무대가 멀리 있는데도 뜨거운 열기와 자욱한 연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워터 월드는 인기 있는 공연이기 때문에, 공연 시작 전에 미리 입장하면 좋은 좌석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애니멀 액터 쇼 (Universal's Animal Actors)
애니멀 액터 쇼는 훈련된 동물들이 출연해 특별한 재능을 보여주며 다양한 묘기와 연기를 선보이는 쇼입니다.
개, 고양이, 앵무새, 돼지, 오리, 닭, 너구리 등 훈련이 불가능할것처럼 보이는 동물들도 연기를 펼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app=desktop&v=mJAcT-ztfSQ
훈련된 동물들을 보니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한편으로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훈련이 되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 글을 포스팅하며 찾아보니 2023년 애니멀 액터쇼를 종료했다고 합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구본 앞에서만 사진을 찍지만,
개인적으로 난 아래의 장소가 더 좋은 포토 스팟같다!
'해외여행 > 미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미국 서부 여행] LA 여행 필수 코스 추천 ( 할리우드, 베벌리 힐즈, 폴 스미스, 그리피스 천문대, 라라랜드 ) (18) | 2024.11.08 |
---|---|
[3월 미서부 자유여행] 1박 2일 그랜드 캐년 투어 후기 및 비용 (11) | 2024.11.07 |
[미국 자유여행] 라스베이거스 노스 프리미엄 아울렛 할인 쿠폰 ( 고든램지 버거, 인종 차별, 프리몬트 스트리트) (15) | 2024.10.23 |
[3월 미서부 자유여행] 라스베이거스 3대 쇼 ( + 카 쇼 관람 후기 ) (6) | 2024.10.20 |
[3월 미서부 자유여행] 라스베이거스 자유여행 (라스베이거스 3대 쇼, 카지노 후기, 호텔 투어, 플라밍고 라스베이거스, 벨라지오 분수, 엠앤엠즈 월드 ) (9) | 2024.10.20 |